티스토리 뷰

반응형

내년 최저임금이 올해보다 2.5% 오른 시간당 9,860원으로 결정됐습니다.

최저임금위원회는 역대 최장기간 심의 끝에 표결을 거쳐 경영계가 제시한 최종 요구안을 채택했습니다.

요즘 말이 많은 최저임금 변동사항최저임금 모의 계산기, 주휴수당 계산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최저임금 계산 바로가기

(고용 노동부 최저임금 모의계산기)

최저임금

 

최저임금위원회가 밤샘 격론 끝에 내년 최저임금을 시간당 9,860원으로 결정했습니다.

올해 최저시급인 9,620원보다 240원인 2.5%가 더 많습니다.

 

 

최저임금위원회가 노사 최종 요구안을 표결에 붙인 결과 사용자 위원안인 9,860원에 17표, 근로자 위원안인 1만 원에 8표,

기권 1표가 나왔습니다. 막판에 최저임금 1만 원을 제시했던 노동계는 표결 결과가 발표되기 전 성명을 통해 고물가 시대에도

최저임금 1만 원에 도달하지 못했다며 소득 불평등을 가속화시키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최저임금

앞서 공익위원은 9,820원과 1만 150원 사이에서 내년 최저임금 수준을 정하라며 중재안을 제시했지만

노사 양측이 합의에 이르지 못하면서 표결로 넘어갔습니다.

 

 

주휴수당 자동 계산하기

(노동ok 주휴수당 계산기 & 사례)

 

이번 표결에는 지난달 고공 농성을 벌이다 구속된 근로자 위원이 해촉 되면서 근로자위원은 8명,

사용자 위원과 공익위원은 각각 9명씩 참여했습니다.

 

그동안 노동계와 경영계는 최초 요구안으로 각각 1만 2210원과 9,620원을 제시하면서 처음부터 2590원에 큰 격차를 보였습니다.

이후 10차례 이상 수정을 거쳐 140원까지 격차를 좁혔지만 노사 간 입장차가 팽배해 합의에 이르지는 못했습니다.

 

 

이번 최저임금위원회는 지난 5월 2일 첫 전원회의를 개최한 이후 110일 동안 논의를 이어왔습니다.

역대 최저임금위원회에서 심의 기간이 가장 길다는 기록을 세웠는데요.

노동부 장관이 최종 결정 안을 넘겨받아 오는 8월 5일 내년 최저임금을 고시할 방침입니다.

 

최저임금최저임금최저임금
최저임금
최저임금최저임금최저임금
최저임금
최저임금최저임금최저임금
최저임금
최저임금최저임금최저임금
최저임금
최저임금
최저임금

반응형